본문 바로가기
Touch 드라마 & 영화

내일 그대와 <종영드라마>

by 장's touch 2025. 1. 26.
반응형

우연히 보게 된 여러가지 장면들로 흥미를 갖게 된  "내일 그대와" 는 2017년도에 방송된 16부작 tvN금토드라마입니다. 시간여행자의 이야기를 다룬 "내일 그대와" 드라마정보와 등장인물, 그리고 간단한 줄거리 알아보겠습니다.

♥ 편성정보 : 채널 tvN 금토드라마 / 2017년 2월 3일~3월 25일 방송 / 16부작

♥ 드라마소개

외모, 재력, 인간미까지 갖춘 완벽 스펙의 시간여행자 '유소준' 과 그의 삶에 유일한 예측불허 '송마린'의 피할 수 없는 시간여행 로맨스

♥ 제작진 : 연출 유제원(엄마친구아들, 일타 스캔들, 갯마을 차차차 등) / 극본 허성혜(정직한 후보 1,2, 해치지않아, 내 아내의 모든 것 등)

♥ 출연진 : 신민아, 이제훈, 김예원, 이정은, 이봉련, 조한철, 강기둥, 박주희 외

♥ 기획의도

타고난 배경도, 안정된 직장도, 빵빵한 통장도, 집도, 차도, 몸만 와도 괜찮다는 남자도 없는, 서른 한 살의 아가씨, 마린.

인생의 반전을 꿈꿀 염치마저도 탱탱했던 피부와 함께 떠나보낸지 오래.

하루가 다르게 쭉정이로 쭉쭉 진화 중이던 그녀 인생에 기적같은 일이 벌어졌다. 완벽, 그 이상의 남자 소준.

마린이 염치불구 하고 할 수 있는 모든 상상을 총 동원해도 언감생심 꿈꿀 수 없는, 아니 꿈도 꿔선 안 될 수준의 남자가 마린에게 반해버리고 말았고, 결혼에까지 골인하게 된 것이다! 세상에...! 내가 신데렐라 팔자일 줄이야!

한반도 반만년 역사상 이렇게 시집 잘 간 여자가 또 있을까?!!!

하지만, 그 감격은 결혼한 지 일주일도 채 지나지 않아 산산이 깨져버리고야 만다. 부부는 일심동체라는데, 남편이 자신에 대해 감추고 있는 비밀이 너무나 많았던 것. 알면 알수록, 파면 팔수록 그의 정체는 미스터리하기만 한데...!

자, 이쯤에서 한번 상상해 보시길. 아내가 밝혀내려 하는 남편의 정체에 아주 판타지한 비밀이 숨겨져 있다면.

그가 언제든 미래로 갈 수 있는 사람이라면. 시간여행자라면. 아주 비밀스럽고 운명적인 이유로 그녀와 결혼을 한 것이라면. 그런 거라면... 누군가는 미친 짓이라 말하고, 또 누군가는 인생의 무덤이라 말하는 결혼이, 더 이상 설렐 것도, 간절할 것도 없을 것 같은 결혼생활이, 생에 가장 판타스틱하고 로맨틱한 시간들로 채워지진 않을까...!

이 드라마는, 어느 못 말리는 커플의 달콤 살벌한 신혼일기이자, '결혼 후에도 계속 되는 사랑' 을 그린 로맨틱한 코미디이며, 당신의 나른한 일상에 가볍게 던져보는 기분 좋은 판타지다.

♥ 인물관계도

♥ 등장인물

★ 송마린 / 유소준

* 송마린

마린은 태어난 지 단 오년 만에 인생의 절정기를 맞았다. 여섯 살 때 말이다. 그녀는 한때 밥만 밝히는 웃기는 꼬마 밥순이 역할로 국민적 사랑을 받았던 아역배우였다. "밥줘요~!" 한마디로 사람들을 귀여움에 치떨게 했고, 그 재주로 가족들을 먹여 살렸다. 하지만, 스무 살이 되기도 전에 은퇴 당하고 말았으니, 안타깝게도 연기에 재능이 없어도 너무 없었기 때문이다.

언젠가 잘나가는 사진작가가 될 거란 가느다란 희망을 쥐고 있지만, 현실은 구천구백 원짜리 티셔츠를 파는 인터넷쇼핑몰의 사진사일 뿐. 정말 견딜 수 없는 것은, 지금까지 그 망할 놈의 밥순이 소리를 듣고 산다는 거다. 안타깝게 성장했다는 부젼의 시선에서 한 뼘이라도 벗어나보려 매일매일 애를 쓴다. 남들의 웃음거리가 되기 일쑤인 웃픈 인생!

그런 마린의 인생에 쓰나미급 남자가 나타났다. 유소준. 외모, 재력, 인간미까지 완벽하게 겸비한, 퍼펙트한 남자. 어떻게 인 간이 풋풋하면서도 섹시하면서도 동시에 귀여울 수가 있지? 보면 볼수록 궁금한 이 남자!

그런데, 피하면 피할수록, 이 요망한 남자가 더 저돌적으로 들이대는 게 아닌가? 이 남자는...진심인걸까? 그런 거라면, 더욱 무섭고 싫었다. 소준이 조금 덜 가지고, 조금 더 부족한 사람이었다면, 참 좋았을 텐데. 그러자 소준이 마린의 눈을 똑바로 보며 말했다. 널 책임지겠다고.

* 유소준

부동산 투자회사인 「마이리츠」 의 대표이사.

늘 활기가 넘쳐 기분 좋은 에너지를 마구 내뿜는 사람이다. 세상 무서울 게 없어 보인다. 허세와 건방을 끝도 없이 떨다가 능글맞은 애교로 상대를 웃게 만들고, 비수 같은 말을 천연하게 내뱉고도 천진한 미소로 모든 걸 잊게 만들어 버린다. 세상의 모든 신상(특히, 손목시계, 운동화, 휴대폰, 노트북)을 여자보다 사랑하고, 간지를 목숨과 같이 생각한다. 허세가 쩔지만 그의 허세는 어쩐지 묘하게 귀엽다.

그가 지도에 점만 찍었다 하면 여지없이 신도시가 개발되거나 지하철역이 생기거나, 하다못해 특목고라도 생긴다. 많은 사람들이 그에 대해 궁금해 하지만, 회사에도 출근을 자주 하지 않고, 업계 사람들과의 비즈니스를 직접 하는 경우가 드물기 때문에 그에 대해 알려진 사실은 별로 없다.

그는 시간여행자다. 하루 수만 명이 오가는 남영역과 서울역 사이에 미래로 가는 또 다른 정거장이 있다. 도무지 이해할 수도, 설명할 수도 없는 일이지만, 이게 사실이다.

소준은 주식과 부동산 투자로 순식간에 엄청난 부를 이뤘고, 그걸 기반으로 마이리츠를 설립했다. 게르으로 제멋대로인 사장이지만, 그의 투자 감각은 백발백중이기 때문에 투자자나 직원들 그 누구도 소준을 무시하지 못한다. 미래를 갈 수 있어도, 남의 일에 상관하거나 살고 죽는 일에 간섭하지 않는다. 그저 주식, 신도시 개발 같은 나름 소소한 경제 이슈를 미리 알고 현재로 돌아와 그에 맞춰 투자하며 부를 쌓는 게 그가 능력을 이용하는 전부다. 그렇게 별 생각 없이 재미나게 살고 있던 어느날, 그러다 소준은 끔찍한 미래를 보고야 마는데...뭐? 내가 밥순이 저 ㅇ자랑 ㄱㄹ혼을 한다고?!

★ 이건숙 / 차부심 / 오소리

* 이건숙 (31/ 마린의 친구. 용진의 아내)

마린과 앙숙인 친구. 마린의 고등학교 동창으로, 몸매와 외모가 빼어나다. 어린 시절, 아역스타였던 마린에 대한 열등감 때문인지, 마린에 대한 경쟁심이 충만하다. 마린이 앞에서 자기 자랑 하는 게 제일 신난다.

* 차부심

허영이 쎄고 돈 앞에서 체면을 잃는다. 그녀도 하자가 많은 사람이지만, 이혼을 한건 전적으로 남편 탓이었다. 어쨌거나 힘든 시기를 마린과 함께 버텨낸 건 엄마였다. 그래서 마린은 엄마에 대한 연민을 버릴 수가 없다.

* 오소리 (31/ 마린의 친구, 피아노 학원 운영)

마린, 건숙과 함께 고등학교 동창인, 마린의 둘도 없는 절친이다. 동네 작은 피아노 학원을 운영하고 있는데 밥벌이 정도 하는 수준이다.

★ 두식 / 강기둥 / 신세영 / 신성규

* 두식

또 한명의 시간여행자.

가지고 있는 능력을 활용해 충분히 잘 살 수 있으련만, 그는 언제나 지하철 노숙자 행색이다. 「시간여행」 그 자체를 파헤치고 알아내는 것에 인생을 건 사람 같다. 소준에게 타임슬리퍼의 많은 법칙을 알려준 사람이 바로 그다. 소준이 미래에 겪게 될 일들에 대해 팁을 준 사람도 바로 그다. 하지만, 소준은 그를 경계한다. 그가 어쩌다 시간여행자가 되었는지, 왜 항상 극적인 순간에 나타나 소준을 도와주는 것인지, 정체가 무엇인지, 그에 대해 아는 것이 전혀 없기 때문이다.

* 강기둥 (30 / 마이리츠 기획팀장)

소준의 절친이자 마이리츠의 기획팀장.

신중한 성격과 따뜻한 성품을 가졌다. 시간여행자인 소준을 묵묵히 도와주는 든든한 친구. 겉보기엔 친구 따까리 노릇이나 하는 걸로 보이지만, 알만 한 사람들은 다 안다. 그가 바로 마이리츠의 실세라는 걸.

* 신세영 (30.해피니스 건축팀 팀장)

아버지가 무주택 가정에 주택을 제공해주는 민간단체, 해피니스의 대표이다.

소준, 기둥과 어릴 적부터 친구이다. 건축을 전공해 해피니스에서 팀장을 맡아 아버지를 돕고 있다. 예쁘장한 외모와는 달리, 상당히 보이시한 구석이 있다. 터프하고 퉁명스럽고 융통성 제로에 무뚝뚝하기가 이를 데 없다. 매사에 FM으로 대응한다. 겉으로는 강해 보이지만, 속은 너무도 여린 사람이다.

* 신성규

세영부. 해피니스 이사장

세영의 아버지. 소준에겐 아버지 같은 분이다. 소준의 부친과는 혈육 같은 절친이자 같은 봉사단체 멤버였다. 부모님을 잃은 소준을 자식처럼 돌봐주었다. 인자하고 덕이 깊다.

★ 김용진 / 황비서 / 왕상무

* 김용진

마이리츠의 상무.

부동산 전문가로 TV출연도 할 만큼, 나름은 부동산 스타다. 야망으로 똘똘 뭉쳐진 남자다. 일도 사랑도 공격적이다. 사냥개 같다. 겉으로 보기엔 호방하고 열정 넘치는, 충성도 높은 직원으로 보이지만 남모를 야심을 품고 있다.

* 황비서 (30대 초반/ 용진의 비서)

용진의 비서. 유치하고, 수다스럽고, 눈치는 없지만, 나름 의리는 있다. 시샘이 많다. 기둥을 같은 비서급 취급하며 주제넘게 엉긴다.

* 왕상무 (40대 초반/ 마이리츠 상무)

용진의 라이벌인 마이리츠의 또 다른 상무다. 소준의 딸랑이로써, 그저 안 짤리고 최대한 오래 버티는 게 목표. 용진의 적수가 되지는 못한다. 사사건건 용진에게 얄밉게 구는 게 일이다.

♥ 드라마줄거리

2017년도에 tvN에서 방송했던 금토드라마 "내일 그대와" 는 신민아 배우님과 이제훈 배우님이 주연을 맡았고, 시간여행자가 등장하는 드라마입니다.

남자 주인공 유소준(이제훈 분)이 지하철의 화재사고로 부모님을 모두 잃고 절망하던 가운데 시간여행을 하게 되었고, 우연한 기회로 만나게 되는 여자주인공 송마린(신민아 분)과의 로맨스를 그리고 있습니다. 사실, 부모님과 함께 지하철을 타고 있던 유소준은 지하철안에서 송마린과 오해가 불러일으켜 싸우게 되었고, 다음역에서 부모님을 두고 송마린과 내리게 됩니다. 그리고 다시 출발한 지하철이 화재가 난 것입니다. 송마린과 유소준이 오해로 시작하고 비호감으로 시작했던 사이가 로맨스로 바뀌게 되고, 그 과정에서 송마린은 유소준이 시간여행자라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유소준이 처음 시간여행을 하게 되었을 때 만나게 되는 또 한 사람의 시간여행자 두식(조한철 분)은 유소준에게 여러가지 조언을 해주며 안내를 해주는데, 알고보니 송마린의 부친이었습니다. 또한 송마린의 모친으로 나오는 이정은 배우님은 그 시절에도 연기를 엄청나게 잘 하시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시간여행자라는 특성때문에 불안한 로맨스를 이어가던 중 송마린과 유소준은 결혼까지 하게 되는데, 결국 유소준이 실종되는 상황이 일어나고 송마린은 그리워하며 미래에 도착하게 될 이메일을 쓰게 됩니다. 과연 유소준은 돌아와서 송마린과 행복한 엔딩을 맞이할 수 있을까요?


드라마를 집중해서 보지 않으면 내용을 잘 이해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여전히 사랑스러운 신민아 배우님인데, 그 당시에도 이제훈 배우님과의 캐미가 너무도 좋습니다. 지금까지 외모, 재력, 인간미까지 갖춘 완벽 스펙의 시간여행자 '유소준' 과 그의 삶에 유일한 예측불허 '송마린'의 피할 수 없는 시간여행 로맨스 "내일 그대와" 드라마 정보와 등장인물, 줄거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사진과 내용은 드라마 공식홈페이지에서 출처하여 사용하였습니다.

* 이 글은 드라마 내용을 기반으로 작성한 글로, 스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Touch 드라마 & 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킥킥킥킥 <방송정보>  (2) 2025.02.05
독수리 5형제를 부탁해!  (1) 2025.02.01
원경 <방송정보>  (0) 2025.01.06
별들에게 물어봐 <방송정보>  (1) 2025.01.04
나의 완벽한 비서 <방송정보>  (5) 2025.01.0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