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uch 드라마 & 영화

가족x멜로 <방송정보>

by 장's touch 2024. 8. 8.
반응형

늘 진지할 것 같은 지진희 배우님이 이번에는 색다른 캐릭터로 찾아옵니다. 김지수 배우님과 부부로 호흡을 맞추었는데, 보통 부부가 아닌 이혼부부입니다. 게다가 아빠라면 눈에 힘부터 주는 딸 손나은 배우님까지. 가족드라마가 아닌 피 튀기는 패밀리 멜로드라마인 JTBC새토일드라마 "가족X멜로" 편성정보와 등장인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편성정보 : 채널JTBC / 매주 토요일, 일요일 오후 10시 30분~ / 첫방송 2024년 8월 10일 토요일

♥ 드라마소개

11년 전에 내다버린 아빠가 우리집 건물주로 컴백하며 벌어지는 피 튀기는 패밀리 멜로 드라마

♥ 제작진 : 연출 김다예 / 극본 김영윤

♥ 출연진 : 지진희, 김지수, 손나은, 최민호, 윤산하, 정웅인, 김영재, 양조아 외

♥ 기획의도

# 이것은 가족 드라마가 아니다

오래전 갖다버린 아버지가, 수십 억대 졸부가 되어 나타났다. 그러더니 그 돈으로...우리 집을 샀다. 그러더니...

엄마를 꼬시기 시작했다!

이미 오래 전에 깨진 그릇! 한번 깨진 그릇은 절대로 도로 붙일 수 없다. 없는데...!

근데, 엄마...왜 볼이 붉어지는데? 뭐야...? 엄마 아빠...설마...나 몰래 둘이 사겨??!

치명적 팜므파탈이 된 엄마를 사이에 둔 X-아빠와 X-딸의 애증 어린 삼각관계.

가족끼리 '왜 이래?' 가 아니라 가족'이라서' 이러는 드라마. 그래서 이들의 사랑은 그 어떤 멜로 드라마보다 진심이다.

나와 다른 남과 하는 연애보다 더 치열하고 더 복잡한, 나와 너무나 닮은 가족과의 지독한 연애...

그래서 이 드라마는 가족 드라마가 아니라 피 냄새 찐한 멜로 드라마다.

# 이것은 멜로 드라마가 아니다

빈털터리였던 아빠가 십수 년 만에 개츠비급의 재력을 가지고 가족들 앞에 나타났다. 수저 타령하는 한국 사회에 '졸부가 되어서도 미련을 끊지 못해 가족에게 돌아온 남자' 라니, 어쩌면 가장 현실감 있는(?) 판타지 아닐까...?

근데 이 남자, 돈만 많아진 줄 알았는데... 비밀도 많아졌다. 아무리 취해도 어떻게 돈을 벌었는지에 대해선 발설하지 않았고, 이혼당하고 떠난 11년의 행적에 대해선 아무도 알지 못한다. 그의 과거가 양파 까듯 조금씩 밝혀질수록, 어딘가 위험한 범죄의 냄새까지 난다...!

아버지...당신은 대체 누구십니까...?? 그의 정체와 진심을 모두 알아내야만 그도, 나도 진심으로 용서할 수 있다. 

멜로 저변에 깔린 어두운 그림자들까지 밝혀내야 하는... 돌아온 보자 아빠의 비밀을 찾아내는 미스터리 드라마이기도 하다.

#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족과 멜로를 논하는 착한 드라마다

'빨간 실로 묶여있는 사이' 는 연인보단 가족에게 더 어울리는 비유다.

하지만 그래봤자 실은 실. 오래 전에 가위로 싹둑 잘라버렸다고 생각했는데....

그 실, 비브라늄으로 만든 거였나 보다. 죽어도 안 끊어진다. 아...그래서 가족인가 보다.

어느 날은 사랑했다가, 어느 날엔 원망햇다가, 또 어느 날엔 안쓰럽고 애처로웠다가.

이 모든 것이 지긋지긋해진 어느 날은 나부터 살고 보자 싶은... 나를 늘 원초적인 시험에 빠지게 만드는 관계.

엑스였던 이들이 다시 '가족' 이 되어 사랑을 하려면 얼마나 깊은 노력과 반성과 눈물들이 필요한지 깨달아가는 여정.

불완전한 인간들이 가족으로 만나 완전한 사랑을 꿈꾸는 이야기를 그리고자 한다.

♥ 인물관계도

♥ 등장인물 소개

★ 변무진 / 금애연

* 변무진

니 엄마이기 전에, 내 여자였다. 내 여자 내가 도로 데리고 살겠다는데 대체 뭐가 문제지

얼마녀 돼, 빌라 주면 돼? 줄께 빌라, 내놔 엄마. 은밀하고 위대한 변츠비

실부모한 뒤 삼대독자로서 누나 손에 어화둥둥 자랐고, 공부 머리는 없었으나 몸은 잘 썼다. 그걸 알아본 체육 선생이 야구를 권했고, 뜻밖에 발견한 재능과 누나의 서포트에 힘입어 고교 졸업과 함께 프로구단에 입단했다.

하지만 거기에 이르기까지 정작 무진은 별 생각도 야망도 없었다. 무진의 온 신경은 이미 딴 데 꽂혀있었으니까. 

야구장 배트걸 알바, 애연에게. 

무진은 자기 인생의 행로를 정했다. 이 여자에게 올인하기로! 하지만 그 올인의 결과는 처참했다. 

무진은 아빠, 남편, 가장. 모조리 실패했다. 모든 걸 한 번에 만회할 사업 대박 일확천금만 꿈꾸던 중 결국 결정적 사기를 당해 전재산을 날렸다. 그리고.. 애연의 야멸찬 이혼 통보와 함께, 처참히 버려졌고. 가족들에게 죽은 사람이 됐다.

그로부터 11년 뒤- 그가 다시 나타났다. 홀연히. 이들의 터전, 용동동에. 그것도 무려 X-가족들이 살고 있는 빌라의 건물주로서!! 무진이 돌아온 이유는, 그에겐 너무나 당연했다. 애연을 되찾는 것. 그런데 그 애연과의 로맨스의 가장 큰 빌런은 다름 아닌 미래. 어느새 삼십대 어른이 된 미래는 그때보다 더, 남보다도 차가운 눈빛으로 엄마랑 다시 살고 싶다니 가당찮은 소리. 그럼 빌라라도 내놓으시든지! 라며 그의 마음을 벤다. 

'콜, 줄게 빌라. 내놔 엄마.'

* 금애연

졸부 돼서 돌아와 매달리면 내 맘이 흔들릴 줄 알았니 

어쩌다 보니 부녀 사이 삼각관계 팜프빠딸이 돼버린 그녀

일당이 세다가 덥석 문 야구장 배트걸 알바에서, 앞길 창창 훈훈한 야구선수 무진을 만나 첫눈에 덜컥 사랑에 빠졌고, 스물하나에 덜컥 애가 생겼다.

눈물콧물 쏟으며 이제 어쩔 거냐 내 인생!! 돌려내라 이 새끼야!! 외치며 후들패는 걸 고스란히 다 맞고 있던 무진의 첫마디는 이거였다. '미래로 하나. 아 이름.' 갓 상경한 경상도 촌놈의 그 한마디가 얼마나 미더웠는지. 

그리고 그 믿음은 잔인하게 배신당했다. 근 20년 만에 이혼 도장 찍은 끝에 남은 건 위자료는 커녕 싸구려 결혼반지 딸랑 하나였다. 한때 꿈 많았던 소녀가 애 둘 딸린 이혼녀가 되어 국밥집 쪽방살이부터 시작해 산전수전공중전 모조리 다 겪었다. 그 갖은 수모, 눈물, 동네 인간들의 걱정 빙자한 손가락질 모두 가뿐히 이겨낼 수 있었던 건... 그녀의 곁에 미래가 있었기 때문이었다. 일찍이 이미 조숙했던 딸이 나의 손을 덥석 잡으며 '내가 얼른 클레. 커서, 내가 엄마의 원더우먼이 되어줄게' 라고 했을 때 그녀는... 사무치게 미안했고, 눈물겹게 힘이 났다.

★ 변미래 / 남태평 / 변현재

 

* 변미래

나의 원더우먼이었던 엄마를 위해 이젠 내가 그녀의 원더우먼이 되어줄 차례 우리에게 남자와의 멜로 따윈 어울리지 않으니, 부디 꺼져주오, X-아빠

열여덟 살 때, 사업병 말기였던 아버지가 끝내 사채까지 써서 엄마 가게에 집까지 홀랑 말아먹었다. 그때부터 미래는 자신의 미래를 '몰빵' 투자했다. 우리 가족의 평범한 일상의 재건을 위하여. 

이를 위해 이 한 몸 바쳐 뭐든지 다 하리! 그래서 그녀는 정말로 '뭐'든지 '다'한다는 대형마트 PB식품팀의 '엠디'가 되었다. 아무리 개똥같은 회사라도 이직,  창업, 특히 결혼! 같은 모험은 절대 사절이다.

K-장녀의 특징을 고루 갖췄다. 

#책임감 #희생정신 #차분하게돌아있음 #엄마최애 #아버지극혐.

근데 아버지, 무진이 이혼 후 11년 만에 다시 나타나, 우리 가족이 사는 빌라를 통째로 샀다. 왜 샀냐, 왜 돌아왔냐고 물으니 엄마랑 다시 살려고 샀단다. '한번 해보세요. 대신 실패하면 빌라 내놔요. 그때 못 받은 위자료에 11년치 이자까지 몽땅 쳐서!' 이렇게 된 이상, 보여줘야겠다. 이제 와서 재결합을 꿈꾸는 마음이 얼마나 허황되고 어리석은지. 지금 우리가 얼마나 행복하고 공고한지, 당신과 살 때와는 비료도 안 될 정도로!

나의 원더우먼이자 나의 짝꿍. 내가 지금까지 피똥눈물 흘리며 가족을 지켜온 이유. 철옹성 같던 엄마가, 끝내 아버지에게 흔들리다. 분노와 질투로 부들부들 떠는 미래는 분명, 꽤 심한 오이디푸스 콤플렉스를 겪는 상태.

늘 똑부러졌고 당당했으며 이성적이었던 그녀, 질투에 눈이 멀어 심하게 고장 나 급발진하는데...

* 남태평

재벌인건 아버지 사정, 내 사정은 내가 알아서 꾸려감요

태권도 국가대표 출신이다. 3년 전 갑작스런 부상으로 선수 생활은 접었다. 그래서 아쉽게도 끝내 금메달은 못 땄지만, 괜찮다. 최선을 다했고, 운동이 좋았고, 내 인생에 자유를 주었으니까.

지금은 같이 운동했던 친구들과 함께 동네 태권도장 사범으로 아이들을 가르친다. 최근에는 마트 매장의 보안요원으로도 일하고 있다. 그리고 태평은 이 제이플러스 마트 사장의 아들이다. 그 사실은 마트 내에서 남사장과 태평 본인만 알고 있다.어릴 땐 자신이 그저 부잣집에 태어난 평범(?)한 아들인줄로만 알았던 그가 중학생 때 우연히 알게 됐다. 이 집안에 숨겨진 개막장 족보의 전말을.

근데- 이 부자 관계를 알게 된 사람이 회사 내에 한 명 더 생겼다. 마로 미래. 엘리베이터에서 다투던 태평과 남사장을 목격!!

다른 직원들이 보기 전에 빠르게 문을 닫아 위기를 모면시켜주고, '난 우리 회사 오너 일가의 사생활까지 알고 싶지 않아요. 우리 서로에게 친절한 무관심을 유지합시다' 라고 한다. 굉장히 특이하고 요란한 가족 때문에 온갖 사건에 시달리는 미래가, 태평은 남 같지 않았다. 아버지였지만 아버지가 아닌 관계와의 갈등 중인 것도 그렇고. 헌제 자신과 달리 미래는, 끝까지 그 소용돌이 가운데에서 가족들을 껴안고 있다. 처음엔 저들 왜 저러고 살까... 싶었다가, 나중엔 우리 왜 저렁겐 못할까..

부러워진다. 비슷한 가족 고충을 지닌, 책임감에 늘 이십 리터짜리 배낭을 멘 순례자처럼 사는 그녀에게 잠깐 쉴 쉼터 정돈 돼줘도 되겠지. 시작은 그런 가벼운 마음이었는데...

* 변현재 

아부지- 모른지기 상장 전 투자가 젤 싸게 먹히는 거 아시죠? 리틀변츠비! 저 믿고 투자 함 씨게 해주십쇼!

스물여섯, 청춘의 절정인 현재는 참, 가볍다. 몸도, 입도, 생각도, 주머니도. 이 집안의 자타공인 애물단지.

집에서 광역버스를 타고 왕복 4시간이 걸리는 수도권 대학에 다니며 한번 들으면 '네? 무슨 과라구요?' 되물을 수밖에 없는 긴 이름의 학과(스마트융합콘텐츠마케팅학과)를 전공 중이다. 그마저도 적성에 맞지 않았던 현재는 일찍이 장래 희망을 사업가로 정했다.

대한민국 흙수저가 개천에서 용이 될 마지막 수단은 사업이라고 믿었고, 그는 곧장 실행에 옮겼다. 미래가 대출받아 쥐어준 등록금으로 사업을 시작하겠다며 몰래 휴학계를 냈고. 현재, 그는 휴학한 사실을 숨기고 등교하는 척 중이다.

변씨 성을 갖고 태어나 말 그대로 변수저로 평생 살 줄로만 알았는데, 아버지가 졸부가 되어 컴백하자 현재는 자기 뺨을 사정없이 후려친다. 이게 꿈이야, 최면이야, 메타버스야...?? 진짜 실화야???

★ 주변인물 (남치열 / 오재걸)

★ 가족빌라 (안정인 / 장춘식 / 황진희 / 장은우 / 이정혁/ 유세리 / 강남 / 최동진)

 

사연있는 마트 재벌집 아들과 부모의 재결합을 막는 K-장녀가 왠지 사랑에 빠질 것만 같은 예감이 듭니다.
빌라 입주민으로 나오는 정석용 배우님은 바로 전작 "낮과 밤이 다른 그녀"에서 여자 주인공의 아버지 역할을 맡았는데, 바로 이어서 같은 시간에 만나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JTBC새토일드라마 "가족X멜로" 는 매주 토요일, 일요일 오후 10시 30분에 방송되며, 혹시 본방을 놓쳤다거나 한 번 더 보고싶다며 방송이 끝난 후 채널을 JTBC2로 돌리면 다시 만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JTBC새토일드라마 "가족X멜로" 편성정보와 등장인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사진과 내용은 드라마 공식홈페이지에서 출처하여 사용하였습니다.

반응형

'Touch 드라마 & 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완벽한 가족 <방송정보>  (0) 2024.08.12
유어 아너 <방송정보>  (0) 2024.08.10
우연일까 <1회-첫방송>  (0) 2024.07.31
송곳 (종영 드라마)  (2) 2024.07.29
우연일까 <방송정보>  (7) 2024.07.2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