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uch 드라마 & 영화

끝내주는 해결사<10회>

by 장's touch 2024. 3. 7.
반응형

솔루션코드 '김사라'를 실행하게 되는 솔루션팀! 이 계획은 잘 진행될 수 있을까요? "끝내주는 해결사" <10회> 리뷰를 시작합니다.

김사라(이지아 분)는 동기준(강기영 분) 변호사에게 "노율성이 다시 합치자더라. 그 집으로 들어가려 한다"라고 전하며 전남편 노율성(오민석 분)의 제안을 수락할 거라며 "와이프가 된 것처럼 사기를 치겠다. 솔루션 코드 김사라", "배수진을 치는 거야. 다른 방법이 없잖아" 라고 말합니다.

동기준은 나유미(정한빛 분) 사건부터 알아보자고 말하면서 "나를 못 믿는 거구나" 라고 착잡해했고, 김사라는 "아니 내 말은 나유미 사건 나자마자 서웅진 교수 그렇게 되고 동변 쫓겨나고 그래서 다 시작된 거잖아. 그걸 이제 와서 하려니 단서들 다 사라지고"라고 말합니다. 이에 동기준은 "그 집 들어가서 뭘 할 수 있냐"라고 물었고, 김사라는 "엄마가 돌아가신 날 차 옆에 타고 있던 사람이 노율성인지 다른 사람인지 밝힐 거다"라고 목적을 밝힙니다. 동기준이 "잘 안되면? 재결합의 끝은 뭐냐?" 라고 물었고, 김사라는 "안 되는 건 생각 안 해. 되는 것만 생각해"라고 단호하게 말합니다. 

동기준은 노율성을 찾아가 "당장 그만둬. 김사라 흔들지 말라고"라고 말했고, 이를 들은 노윤성의 모친이자 차율로펌의 회장 차희원(나영희 분)은 동기준에게 "걱정 말고 돌아가세요. 재결합 같은 건 없단 말입니다. 돌아가서 내 집 그만 넘보시라고 전하시고"라고 전합니다. 이에 동기준은 "회장님도 아드님 단속 좀 해주시죠. 김사라 팀장 더는 못 넘보게"라고 경고했고, 차희원은 자리를 떠납니다.

동기준은 "당신 그날 우리 지검에 왔지. 사라 씨 어머니 돌아가시던 날" 이라고 밝히며 "어머니 만난 걸 덮으려고 재결합하는 합리적 의심을 안 할 수 없다" 라고 돌직구를 날렸고, 이때 김사라가 노윤성의 사무실로 찾아오고 동기준은 자리를 떠랍니다. 김사라는 노윤성에게 재결합을 수락했고 노율성이 이유를 묻자 "서윤이 생각만 하기로 했어" 라고 변명했고, 노유성은 김사라에게 "선수끼리는 증명을 해야지", "김영아 대표를 만나게 해 주면 믿겠다" 라고 제안합니다.

이후 김사라는 노율성과 한주당 김영아(손지나 분) 대표의 만남을 주선했고, 노윤성의 경계심을 푼 이후 '정식 혼인신고와 양육권, 이혼 시 위자료 30억'의 결혼 계약서를 디밀었고, 위자료 20억에 사인을 했습니다. 

김사라는 솔루션 대표 손장미(김선영 분)과 솔루션 팀원들에게 휴가를 2달간 가지며 노율성과 재결합할 것이라고 말했고, 팀원들은 모두 반대합니다. 잠시 후 동기준과 김사라, 솔루션 사무실엔 압수수색 영장이 발부됩니다. 차율로펌을 넘보는 김사라를 떼어내기 위해 차희원 회장이 수를 쓴 것입니다. 김사라는 노율성을 만나 회장님을 설득시키라며 "솔루션 식구들이 우리 재결합을 반대한다. 매일같이 나 붙들고 말려서 힘들다. 이 와중에 반감을 더 키울 필요가 뭐 있냐. 축하받으며 새로운 출발하고 싶은데 그거 해줄  수 있는 사람 당신밖에 없지 않냐" 라고 연기합니다. 

사무실로 돌아온 김사라는 "사무실 압수 목록에 이중장부가 있다"라는 팀원들의 말에 "누가 두고 갔네"라고 추측합니다. CCTV 역시 사라지자 김사라는 동기준의 사무장인 장희진(김시현 분)을 찾아가 "솔루션 압수 수색은 왜 1층만 하고 끝났을까? 좀 이상하지 않아?" 라고 말하며 장희진의 서랍을 뒤집니다. 서랍 안에서 CCTV본체를 찾은 김사라는 "스파이들은 왜 늘 이런 흔적을 남길까? 자기가 어떻게 쓰일지 모른다는 불안함 때문인가?" 라며 고소를 예고합니다.

장희진은 "능력은 인정. 근데 율성 씨랑 팀장님 안 어울려요"라고 말하자 김사라는 "노율성 애인까지 했니? 차 회장이 너 받아준대?"라고 돌직구를 날립니다. 앞서 차율로펌의 회장인 차희원에게 이중장부 미션을 받은 장희진은 "잘만 하면 저에게도 기회가 열릴 수 있다는 말인가요?" 라며 야망을 드러냈습니다.

동기준이 마지막으로 노율성과의 재결합을 말리자 김사라는 "우린 늘 설루션 방법에 대해 티켝태격했다"고 돌려 거절했고, 이에 동기준은 "우리가 같이 일하면 남편이 신경 쓰지 않겠어?" 라며 설루션을 나갈 것을 예고했고, 김사라는 "동변이 신경 쓰이는거 아니고?"라고 되묻습니다. 동기준은 "이해가 안 돼서. 축하. 응원은 못 해주겠다"라고 말한 뒤 짐을 싸서 떠나며 의뢰인의 몸과 마음이 다치는 솔루션을 할 수 없다고 말합니다.

김사라는 노율성의 집으로 들어갔고, 집안에서 마주친 노율성의 모친 차희원에게 재결합 계약서를 건넵니다. 못마땅해하는 차희원을 두고 김사라는 "전 그럼 제 방으로  가보겠습니다" 라며 자신의 방으로 향합니다. 김사라는 강제로 출국했던 아들 노서윤(정민준 분)이 돌아오자 "이제야 숨을 쉬는 것 같다. 서윤이를 볼 수 있어서" 라며 눈물을 흘립니다.

다 같이 모인 저녁식사시간에 차희원은 "너희 한 방 쓰면 믿겠다" 라고 말했고, 노율성은 "이미 끝난 예기예요"라고 선을 그었고, 김사라 역시 "저희가 알아서 하겠습니다" 라고 거절합니다. 저녁식사를 하지도 않은 차희원은 김사라에게 과일을 깎아오라고 시켰고, 제사상 과일처럼 깎아온 과일을 본 차희원은 "내가 지금 제사상 받니?" 라며 인상을 찌푸립니다.

 

김사라는 "이게 아니었나요? 제가 과일 깎아본 지 너무 오래돼서요. 근데 회장님 이 일을 왜 저한테 시키신 걸까요?"라고 물었고, 차희원은 "네가 원하는 거잖아. 며느리 대접"이라며 차갑게 답합니다. 김사라는 "아니잖아요. 저 기 잡으려고 그러시는 거잖아요. 손님이라고 생각하고 대해주세요. 며느리도 애초에 백년손님이니까요"라고 따박따박 말했고, 이어 김사라는 "손님한테 요만큼이라도 미안한 마음이 있으셨음 해서요"라고 말합니다.

또한 차희원이 가정부에게 수면제를 주문하자 "잠을 잘 못 주무시냐. 50대가 넘으면 하루 7시간 이상 자지 않으면 치매 위험이 커진다. 조심하셔라" 라며 대꾸해 차희원을 분노하게 됩니다.

차희원이 집을 비운 틈을 타 차희원의 서재에 있는 컴퓨터로 엄마가 돌아가신 날 차희원과 노율성의 일정을 확인하던 김사라는 아들 노서윤이 덕분에 무사히 들키지 않고 걸릴 고비를 넘겼지만, 이 날 차희원과 노율성의 일정 중 검찰청 출입은 없었습니다.

김사라의 휴가 기간 동안 따로 회사를 세운 동기준을 도우러 간 권대기(이태구 분)와 강봄(서혜원 분)은 '나유미 사건'의 유일한 목격자인 택시 기사를 잡기 위해 잠복을 시작했고, 택시기사가 차율로펌의 회장 차희원을 만나는 걸 확인한 권대기는 "노율성이 아니야. 차 회장이야" 라며 나유미 사망사건의 배후에 놀랍니다. 차희원은 택시기사에게 "나유미 사건을 뒤쫓는 사람이 있다. 해외로 나가라"라고 지시합니다.

김사라는 드디어 차희원의 전 운전기사이자 어머니 사망 당일 어머니를 데려간 남자 공득구를 마주쳤고, 동기준의 도움으로 공득구가 나유미 택시기사라는 사실을 알아냅니다. 이에 김사라는 공득구를 만나 "지난해 10월 31일에 어디에 계셨냐"라고 묻고는 검찰청 CCTV화면을 제시했고, 딱 잡아떼던 공득구는 노윤성에게 "이번에도 입 안 열었다. 회장님한테   비밀로 했고" 라며 자신이 의심받고 있다는 걸 전하며 노율성과 차희원 양측에 20억 원을 요구합니다.

김사라는 노율성에게 엄마의 사망 사건 당인 검찰 CCTV에 찍힌 영상 이야기를 일부러 꺼내면서, 아무것도 모르는 척 연기를 하며 노율성을 자극합니다. 

노율성은 고대하던 로스쿨법이 통과됐다는 소식에 "이것 봐라. 이 사람이 한 건 했다" 라며 모친 차희원 회장 앞에서 김사라를 추켜세웁니다. 이후 김사라는 만취해 귀가한 노율성을 수발하는 척 휴대폰을 뒤지다 '월요일 8시 쓰레기 처리'라는 공득구를 처리하라는 메시지를 발견합니다.

김사라의 지시로 공득구 차량 뒤를 밟은 동기준은 고의 추돌사고로 공득구를 빼돌렸고, 공득구의 주차된 차 위로 다른 차가 떨어지는 일이 벌어지며, 공득구도 이 장면을 보게 됩니다. 김사라는 "우리가 당신 생명의 은인이다" 라고 말했고, 노율성 등에 배신당한 사실을 알게 된 공득구는 노율성의 지시대로 김사라 어머니 박정숙(나애심 분)을 차에 태우는 것까지 안내했고, 이후 노율성이 자신은 차에서 내리라고 했다고 자백합니다. 이를 들은 동기준은 나유미 사건에 대해서도 추궁했지만, 공득구는 담배를 피우고 오겠다며 네 사람의 시선을 피해 도주하다가 교통사고를 당했고, 10회는 엔딩은 맞습니다.

 

* 이 리뷰는 드라마 내용을 기반으로 작성한 글로, 스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 사진은 방송된 화면을 캡처하여 사용하였습니다.

반응형

'Touch 드라마 & 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야한(夜限) 사진관 <방송정보>  (0) 2024.03.10
눈물의 여왕 <방송정보>  (2) 2024.03.09
끝내주는 해결사 <9회>  (0) 2024.03.01
끝내주는 해결사 <8회>  (2) 2024.02.24
끝내주는 해결사 <7회>  (0) 2024.02.2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