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uch 드라마 & 영화

지리산 <들어가기>

by 장's touch 2021. 10. 23.
반응형

전지현 배우님이 오랜만에 안방극장으로 돌아왔습니다. 뿐만 아니라, 장항준 감독님께 카드를 맘껏 쓰게 해 주시는 김은희 작가님의 필력이 많이 기대되는 작품이죠. "지리산" 시작하기 전에 잠시 알아보고 가실께요.

 

♥ 작품 설명 <출처 : 홈페이지>

   지리산 국립공원 최고의 레인저 서이강과 말 못 할 비밀을 가진 신입 레인저 강현 조가 산에서 일어나는    의문의 사고를 파헤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미스터리 드라마

 

♥ 편성 정보 : tvN 매주 토요일, 일요일 오후 9시 / 2021년 10월 23일 첫 방송 (16부작)

 

 

♥ 제작진 : 연출 이응복 (스위트 홈, 미스터 선샤인, 도깨지, 태양의 후예 등)

               극본 김은희 (킹덤, 시그널, 유령, 싸인 등)

 

♥ 출연 : 전지현, 주지훈, 성동일, 오정세, 조한철, 주민경, 고민 시 등

♥ 기획의도 (공식 홈페이지에 아주 장문으로 나와있네요...ㅎㅎ 줄여서 써 본다면)

   * 산 - 지리산은 위로의 산이다.

     (사람들은 각각의 아픈 사연을 가지고 오르고 걷고 견디어 냅니다. 죽으러 오는 자, 죽이러 오는 자, 살리러 오는 자          등 산을 오르는 사라들의 이야기를 다양하게 그려보고자 합니다.)

   * 누군가를 살리는 사람들 - 등산의 가장 큰 목표는 살아서 산을 내려가는 것이다.

     (그 목표를 도와주기 위해 존재하는 사람들, 지리산 국립공원 레인저들입니다. 그 누구보다 산을 잘 알기 때문에 산       에서 일어나는 모든 사건들을 해결해야만 하는 진정한 산지기들. 어쩌면 지금 이 시간에도 산 어딘가를 헤매고 다닐       누군가를 위해 희생하는 그들의 이야기)

  * 작은 가치, 공존 - 국립공원이 추구하는 가치는 '공존'이다.

     (우리나라 1호 국립공원, 민족의 영산. 발전보다는 보존을 우위에 두는 '공존'의 공간입니다. 우리 모두가 어떻게 공          존하며 살아갈 것인지에 대한 가치를 이 드라마를 통해 고민해보고자 합니다.)

 

 

♥ 인물관계도

♥ 인물 소개

  1. 서이강 - 과거 최악의 수해로 부모님을 잃었지만, 혼자 남은 할머니 때문에 결국 산에 남아 레인저가 되었습니다.

                그녀가 원하는 것은 단 하나. 조난자가 죽기 전에 구해내는 것입니다. 레인저로서 산의 모든 업무를 완벽하                  게 해내지만 시신을 수습하는 일은 과거 수해 사건에서 벗어나지 못한 이강에게는 두렵기만 합니다.

                신입 현조를 만나며 새로운 마음가짐을 하게 됩니다.

 2. 강현조 - 육사 출신의 전직 육군 대휘로 지리산 행군 훈련 때 부하를 잃는 사고를 당한 뒤 지리산에서 죽음을 당하는                 사람들이 보이는 환영을 보기 시작합니다. 이강과 함께 산을 지키려는 중, 산에 대한 비밀을 알게 되자,

               그 범인을 잡으려고 합니다.

3. 해동 분소, 비담 대피소 사람들

4. 그 외 전북 사무소 사람들

5. 해동마을 사람들

♥ 용어해설 (우리가 흔히 접하지 못했던 분야이므로 용어해설이 필요할 듯합니다.)  

 

동시간 이전작품 '갯마을' 에서 '지리산'으로 오신 배우분들도 계셔서 더 반가운 느낌이 듭니다. 그리고 정말 믿고 보는 배우분들이 많이 나오시네요. 다소 생소할 것 같은 내용이지만, 미리 용어도 알아두고, 느낌을 알고 보면 더욱 즐거운 1회가 될 것 같습니다. 2021년 10월 23일 토요일 오후 9시 첫방송 기대하겠습니다!

 

 

* 사진과 내용은 드라마 공식홈페이지에서 캡처하여 사용하였습니다.

반응형

'Touch 드라마 & 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원더우먼 <11화>  (0) 2021.10.23
유미의 세포들 <11화>  (0) 2021.10.23
인간실격 <13화, 14화>  (0) 2021.10.22
원더우먼 <10화>  (0) 2021.10.22
마블 영화 개봉 일정 변경 (2023년 까지)  (0) 2021.10.2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