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uch 드라마 & 영화

드라마 작은 아씨들 <방송정보>

by 장's touch 2022. 9. 3.
반응형

채널 tvN의 새로운 주말드라마, '환혼' 의 후속으루 '작은 아씨들' 이 시작됩니다. '유미의 세포들' 의 김고은 배우님과 아역배우 출신이자 믿고 보는 배우 남지현 배우님이 자매로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막내로는 '지금 우리 학교는' 에 출연했던 박지후 배우님이 나옵니다. 이렇게 세 자매 중심으로 이야기가 전개되는 듯 합니다. 유명한 명작 동화 '작은 아씨들' 과는 내용이 관계가 없는 것 같죠?  그러나 기획의도는 그 당시 작은 아씨들에서 모티브를 따 온 듯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새로운 주말드라마 "작은 아씨들" 에 대한 방송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 편성정보 : 채널tvN  / 매주 토요일, 일요일 오후 9시 10분~  /  첫방송 2022년 9월 3일 토요일 

♥ 드라마 소개 

가난하지만 우애 있게 자란 세 자매가 대한민국에서 제일 부유하고 유력한 가문에 각자의 방식으로 맞서는 이야기

 

♥ 제작진 

연출 김희원 (사운드트랙#1 , 빈센조, 왕이 된 남자, 돈꽃 등) / 극본 정서경 (헤어질 결심, 독전, 아가씨 등)

♥ 기획의도

젊은이들이 주인공인 이야기를 쓰고 싶었다. 

그들은 어떤 이약를 듣길 원할까? 사랑도 아니고, 복수도 아니고, 모험도 아니고....

돈에 대한 이야기가 아닐까? 우리 사회 곳곳에 돈에 대한 이야기가 넘쳐 흐른다.

그런 사회의 영혼은 어떤 모습일까? 돈에 대한 우리들의 욕망은 어디에서 왔을까?

오늘도 우리는 돈에 대해 무슨 말을 하고 무슨 꿈을 꾸었나? 그런 것들을 쓰려고 했다.

<작은아씨들>은 소녀들에겐 영혼의 책이다. 

소녀들은 누구나 자신이 네 자매 중 누구인지 생각하며 성장한다.

책 속의 자매들은 끊임없이 돈과 가난에 대해 이야기한다.

나는 이 자매들을 현대 한국으로 데리고 와 보고 싶었다.

메그의 현실감과 허영심, 조의 정의감과 공명심, 

에이미의 예술감각과 야심은 가난을 어떻게 뚫고 어떻게 성장해 나갈까?

<작은 아씨들> 이라고 해서 작고 소박한 이야기로 만들고 싶진 않았다.

자매들읠 작고 구체적인 삶의 이야기들 아래에 

우리 사회의 거대하고 어두운 이야기가 동시에 흐르게 하고 싶었다.

이야기가 진행되는 동안, 자매들을 한 순간도 멈추지 않고 전진하고 성장한다.

그래서 이야기가 끝났을 때 우리는 아주 놓은 곳에선,

커다랗게 성장한 <작은 아씨들>을 만나게 된다.

그러니까 이 이야기는 작으면서도 크고, 낮으면서도 높은 이야기다.

 

♥ 인물관계도

♥ 인물소개

★ 오인주 / 오인경 / 오인혜

* 오인주

가난한 집안의 첫째딸. 이 년제 대학을 졸업하고 부리나케 취직해 돈을 벌었다. 돈 세는 걸 좋아해서 건설 회사에서 경리로 일한다.

회사에선 왕따. 남자들한테 좀 인기가 있다고 생각해서 결혼을 집안을 일으켜 보려고 한 적이 있다. 돈 깨나 있어 보이는 남자를 골라 결혼했는데 허울 좋은 사기꾼인 걸 알게 되어 이혼. 그 때 배운 교훈을 바탕으로 언젠가 성공적으로 재혼하리라는 계획도 있다.

마음 속 가장 깊은 곳에는,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한 집에서 온 가족 모두 내일 먹을 걱정 없이 보드라운 이불을 덮고 자고 싶다는 꿈을 간직하고 있다.

* 오인경

가난한 집안의 둘째 딸. 어려서부터 열심히 공부했다. 정말 정말 똑똑하면 반에서 가장 가난한 아이가, 반에서 제일 똑똑한 아이로 기억될 수 있으니까. 열심히 공부하고 올바르게 사는 가난한 아이가 성공하는 이야기, 그런 이야기의 주인공이 되고 싶었다.

대학에 가서 알았다. 제 아무리 아무리 열심히 공부해도 부자 아빠들 둔 친구의 자본 수익을 따라갈 수 없다는 것. 그래서 기자가 됐다. 기자는 권력 있고 돈 많은 사람 앞에서도 쫄지 않고 당당하게 질문할 수 있으니까.

어떤 사람들은 왜 열심히 사는데고 가난하고 어떤 사람들은 쉽게 부자일까? 아직도 이 질문에 대한 답을 찾고 있다.

* 오인혜

가난한 집안의 막내딸. 미술에 놀라운 재능을 가져서 별다른 사교울 없이도 최고의 사립 예고에서 두각을 나타낸다.

언니들은 모두 이 아이를 사랑한다. 아이가 아플 때는 밤잠을 자지 않고 번갈아 돌보았고, 허리띠를 졸라 나이키 운동화, 롱패딩, 아이폰 같은 것들을 사주었다.

그렇지만 인혜는 언니들이 주는 것을 편하게 받지 못한다. 야근, 배고픔, 불편함, 굴욕감, 나이키 운동화와 롱패딩이 그런 것들로 이루어져 있음을 알기 때문이다.

★ 하종호 / 조완규 / 장마리

★ 세 자매의 가족 (오혜석 / 안희연 / 오수복)

★ 원령 가 (박재상 / 원상아 / 박효린 / 원기선)

★ 원령그룹 (최도일 / 고수임 )

 

세 자매의 역경 속에 끼지 말아야 할 대형그룹의 이야기가 엮여있습니다. 단순 로맨스가 아니고, 맞서 싸워야 할 이야기라는 뜻이죠. 첫방송부터 많은 기대를 가지고 있는 드라마입니다. 

"작은 아씨들" 2022년 9월 3일 토요일 오후 9시 10분 첫방송 함께 시작해보아요!

 

* 사진과 내용은 드라마 공식홈페이지에서 출처하여 사용하였습니다.

반응형

'Touch 드라마 & 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 <10회>  (0) 2022.09.06
작은 아씨들 <1회-첫방송>  (0) 2022.09.04
오늘의 웹툰 <10회>  (0) 2022.09.02
아다마스 <10회>  (0) 2022.09.01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 <9회>  (0) 2022.08.3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