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uch 드라마 & 영화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 시즌2 <방송정보>

by 장's touch 2023. 1. 11.
반응형

재미있으면서도 설레이면서 봤던 tvN드라마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 이 '시즌2' 로 찾아옵니다. 침을 놓지 못하는 의사 유세풍과 반전과부 서은우의 설레이는 로맨스와 행복한 처방전이 흥미로웠지만, 로맨스의 아쉬움이 남았던 드라마였습니다. 이제 곧 방송될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 시즌2" 편성정보와 등장인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편성정보 :

채널 tvN / 매주 수요일, 목요일 오후 10시 30분~ / 첫방송 2023년 1월 11일 수요일 / 10부작 예정

♥ 드라마소개

침 못 놓는 천재 의원 유세풍, 이상하고 아름다운 계수의원에서 반전과부 서은우, 괴짜 스승 계지한을 만나 심의로 거듭난다. 아픈 자들에겐 따뜻한 처방을, 나쁜 놈들에겐 통쾌한 한방을 날리는 조선시대 정신과 의사들의 행복 처방전!

♥ 제작진 : 연출 박원국 / 극본 박슬기, 이봄 외

♥ 출연진 : 김민재, 김향기, 김상경, 안창환, 김수안, 연보라, 전국향 외

 

♥ 기획의도

미치도록 미칠 것 같은 세상. 미치지 않고서는 미쳐 돌아버릴 것 같은 세상.

무엇이 옳고 그른지 알 수 없는 혼란스러운 세상 속에서 우리는, 

죄다 '수고하고 마음의 짐 진 자들' 이다.

지금과 별반 다르지 않은, 신분 사회라는 이유로 심했으면 더 심했을 불평등과 불공정,

일상화된 폭력이 만연하던 그 때 조선, 

상처 받고 쓰러진 이들의 아픔을 공감하고, 어루만져주고 위로와 응원을 건네주던...

'심의(心醫)' 라고 불리던 조선 정신과 의사들!

참을 인(忍) 자 세 개면 살인도 면한다는, '꾹 참기' 가 윤리이고 미덕인 세상에서

'내 탓이요~' 하고 사는 데 익숙했거나 억지로라도 그래야만 했던 이들에게

"불향을 겪어야 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며 힐링 멘트 날려주고, 마음을 돌보는.

마음이 아름다운 '참' 의원 '심의(心醫)'. 그들의 이야기를 하고자 한다.

마침내 내 탓이 아니었던 불행과 작별하고, 내 몫의 행복을 찾아가는

장하고 대견한 우리들의 이야기를,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 을 통해 전달하고자 한다.

열탕과 냉탕을 넘나들며 행복의 온도를 찾는 사람들의 이야기는

내 맘대로 되지 않는 세상 살이에 지친 당신을 위한  행복 처방전이 될 것이다.

 

♥ 인물관계도

♥ 등장인물

★ 유세풍 / 서은우

* 유세풍

침술만이 전부일거라 생각했던 천재 의원 유세엽, 선왕의 죽음과 관련된 진실을 밝히고 누명도 벗었지만 트라우마는 아직 진행 중, 침은 여전히 놓지 못한다.

선왕와 아버지를 죽인 배후, 조태학을 몰아내며 이제는 모두 끝났다 생각했는데... 방심은 금물! 은우와도 멀리 떨어져버리고 새로운 인물들이 나타나 세풍의 삶을 뒤흔든다.

세풍은 더욱 더 강해져야 한다. 이제는 소중한 사람들을 절대 잃지 않겠다. 사랑하는 은우와 계수식구들을 지키는 것! 그것만이 현재 내가 할 수 있는 것이라 생각하며 적극적으로 행동하는 세풍! 계수의원에서 병자들의 아픈 사연을 들어주고, 그 일들을 해결해주면서 자신이 펼칠 수 있는 의술을 펼치고 자신의 사람들을 지키는데...

이쪽도 만만치 않다. 난데없이 나타나 세풍과 혼인을 하겠다 주장하는 옹주 서이와, 계율 꼰대남으로 은우를 비롯한 여인들을 핍박하려는 안현령과 의뭉스럽게 계수 의원에 눌러 앉아 은근히 세풍을 자극하고 견제하는 전강일까지, 어느 하나 쉬운 게 없다.

그러나 세풍은 물러서지 않는다. 사랑하는 은우와 계수식구들이 자신의 곁에 있는 한, 두려울 것이 없다. 그래서 최선을 다해 계수의원과 자신의 삶을 지키려 한다.

그것이 자신과 사랑하는 사람, 은우를 위한 길임을 잘 알기에.

* 서은우

핍박 받던 과부에서 팔방미인, 훌륭한 여의로, 이전과 다른 삶을 살아가는 은우, 언제나 올바른 눈으로 세상을 바라보고, 따뜻함을 잃지 않는다. 계수 의원에서 적극적으로 의녀 활동을 하며 병자들을 돌보고, 마을에 일어나는 사건들을 해결해나간다.

자신을 향한 세풍의 마음이, 세풍을 향한 자신의 마음과 다르지 않음을 알게 되었을 때, 은우는 결심한다. 세풍의 옆에서 그를 지지하고, 그의 결정을 믿어 주리라. 세풍의 옆이라면 더이상 두려워할 것도, 숨을 필요도 없다.

그런데, 애써 지워왔던 과거, 과부라는 자신의 신분이 자꾸 발목을 잡는다.

자신을 살려 온 은인이자 연인, 세풍을 지키기 위해서 은우는 다시 한 번 망설이게 된다.

★ 계지한 / 전강일 / 이서이

* 계지한

세상사 모든 풍파를 겪다보니 이제는 권력과 야욕 같은 것은 다 부질없다 생각한다. 그저 이 아름다운 계수마을에서 환자를 치료하는데 최선을 다하는 것, 그것이 내가 할 일이다 생각하고 살았다. 의원이 사람만 살리면 되는데 부와 명예가 다 무슨 소용이냐, 의원 홍길동으로 활약하며 몰래 어려운 이들을 도와준다. 여전히 세풍을 보며 반푼이라고 구박하지만, 세풍의 간단과 의원으로서의 소신을 높이 사며, 츤츤 거리면서도 세풍을 챙기는 것을 잊지 않는다.

그런 계지한 앞에, 소락현의 세 현령으로 안학수가 부임하고, 옹주 서이를 따라 내려온 정상궁과도 재회하며 계지한의 과거사가 폭풍처럼 휘몰아치는데! 이로 인해 내면의 아픔을 되새기면서도 현재 지켜내야 할 것들이 있는 계지한. 부와 명예 따윈 지키지 않아도 된다, 내 식구들만 지키면 된다!

'깊은 사람' 셰지한의 인간적 매력이 아낌없이 쏟아진다.

* 전강일

내의원 의관, 의과 시험에서 아쉽게 차석 입학한 비운의 인물, 의과까지 장원을 차지한 '그놈의 유세엽' 만 없었으면 행복했을 남자. 자신이 유세엽을 끝내 이길 수 없을 것이란 건 그의 내면이 알고 있다. 이조판서 집안, 잘 생긴 외모. 단숨에 문과도 의과도 장원을 차지한 그 명석한 두뇌.. 도우미 경쟁이 되지 않는 그 놈이, 못 견디게 질투났다. 어떻게 저런 놈이 있을 수 있지.. 어떻게!

강일과 유세엽의 악연은 먼 과거로 거슬로 올라간다. 세엽이 한 치료로 강일의 과실이 발각돼, 망신을 당하고 청나라로 유학을 떠났던 강일. 세엽은 기억조차 하지 못하는 일이지만, 강일은 그 일로 내의원에서 패배자로 낙인 찍혔다. 반강제로 청나라 유학길에 오른 강일은, 유세엽에 대한 복수심, 콤플렉스를 가슴에 담은 채 절치부심 의술을 익혔고, 이 정도면 그 놈을 제낄수 있다는 자신감이 들었을 무렵, 홀연히 귀국한다.

귀국해서 들은 소식은, '그놈의 유세엽' 이가 집안도 망하고 침도 못 놓게 되었다는 것이 아닌가? 내가 진즉에 들어와서 그걸 구경할 걸 싶었다. 그래, 사람 인생 그렇게도 엎어지는구나! 뒷마당 나무를 붙들고 눈물 나오게 웃었다. 나느 ㄴ이렇게 내의우너 어의가 되어, 그리고 어쩌면 최고 어의가 될지도 모르는데 너는 인생이 나락으로 떨어져서 시골 구석에 틀어박혔다니! 상당히 기뻤는데, 얼마안가 유세엽이 다시 왕명으로 궁에 들어왔다는 소문이 들리고 다시 만난 두 사람, 여전히 처방은 엇갈리지만 세엽은 강일을 기억조차 하지 못한다.

* 이서이

왕의 사랑을 받는 이복여동생. "내가 조선의 옹주다!" 전형적인 미인. 자기 중심적 인물로 극 후반부 변모하여 자기 자신을 찾는다. 어머니가 천민 출신으로 왕가의 규율, 예절을 익히도록 엄하게 배우고 자랐다. "옹주란 자라면 명문가와 혼인하여야 하고, 왕가의 일원으로도 부끄럽지 않아야 할 것" 이란 중전마마의 가르침에 따라, 하기 싫은 일만 하루 종일 하면서 지루하게 살아왔다.

그렇게 살던 도중, 궁에 다시 나타난 유세엽을 만났다. 세엽은 천출인 옹주의 상처를 보듬어줬던 유일무이한 남자이다. 영의정 아들과의 혼인도 위태위태한 판에 잘 됐다, 서이는 자기 배필로 유세엽을 pick한다. 내 반드시 유세엽과 혼인해서 구겨진 자존심을 회복하리라.

하지만 유세엽 옆에 있는 과부, 은우의 존재가 거슬리는데... 회심의 일격을 담아 은우에게 외쳐본다. "너의 연모는 해로워!"

★ 계수의원 (만복 / 입분 / 남해댁 / 할망 / 장군)

★ 궁 사람들 (왕 / 정상궁)

★ 소락현 사람들 (안학수 / 칠성)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 시즌1" 의 마지막 장면에서 유세풍과 서은우의 본격적인 로맨스가 그려질려는 찰나, 갑작스러운 분위기로 아쉬운 마무리를 했었습니다. 이제 곧 시작될 다음이야기가 기대됩니다.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 시즌2" 2023년 1월 11일 수요일 첫방송~ 다같이 힐링 처방전을 받으러 가보아요 ^^

* 사진과 내용을 드라마 공식 홈페이지에서 출처하여 사용하였습니다.

반응형

'Touch 드라마 & 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법쩐 <1회-첫방송>  (0) 2023.01.14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 시즌2 <1회-첫방송>  (0) 2023.01.12
트롤리 <7회>  (0) 2023.01.10
트롤리 <6회>  (0) 2023.01.10
트롤리 <4회>  (0) 2023.01.03

댓글